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태그 매니저로 이벤트를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GTM으로 이벤트 전송 시, 어떤 카테고리, 액션, 라벨로 이벤트를 전송할 것인지 기획합니다.

카테고리 액션 라벨
상품 리스트 상품 클릭 {{상품명}} yellow_jeans

 

1. 우선 태그를 만듭니다. 태그 이름은 아직 정하지 않습니다.  추적 유형으로 이벤트를 선택하고, 카테고리, 액션, 라벨을 기획 안에 따라 정해줍니다.

 

2. 트리거 유형을 선택하는데, HTML 구조 상에서 <a href=""> 태그 처럼, 링크와 연관된 것이라면 '링크만'을 선택, 기타 클래스명이나 다른 부분으로 트리거를 유도하면 '모든 요소'를 선택합니다.

반응형

3. 태그 대기와 유효성 확인은 데이터가 넘어오거나 유효성이 검증되기 전까지는 태그가 실행되지 않는 옵션이므로, 우선 선택하지 않습니다. 아래 일부 링크를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 중에서 '기본 변수 제공'을 클릭합니다.

 

4. 링크로 트리거를 할 것이기 때문에, click URL로 선택합니다. 만약 다른 요소(예를 들어 클래스명)라면, 트리거 유형으로 '모든 요소'를 택하고, 기본 제공 변수로 click Classes를 선택하면 되겠죠?

 

5. 관계는 '포함'이나 '같음'으로 선택하고, url명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트리거명을 Event_Title_Click으로 설정했는데, 태그명도 이와 동일하게 해줍니다. (관리 포인트 차원에서 더욱 용이합니다.)

 

이렇게 태그 관리자를 통한 이벤트 전송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