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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네이버 검색 광고인 파워 링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는 다음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1. 광고 진행을 위한 예산 책정

2. 키워드 선정

3. 입찰 방식을 통해 노출순위 책정

 

네이버 검색 광고의 파워링크의 광고 방식은 일정금액을 충전하고 원하는 키워드를 입찰방식으로 노출시킨 후, 클릭당 산정된 금액이 소진되면 마감되는 방법입니다.

 

광고주 본인 만이 알고있는 대부분의 상호명은 한번 클릭하는데 70원의 비용이 소진됩니다. 맛집이나 인기 많은 여행지의 경우, 경쟁업체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클릭당 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 경쟁이 심해질 경우, 한 번 클릭당 몇 만원 혹은 몇 십만원으로 오르기도 합니다. 클릭수 등위에 따라 비용에 대한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으며, 이러한 등수를 조절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등수는 말그대로, 파워링크로 첫 번째 뜨느냐, 두 번째 뜨느냐 입니다. 키워드와 관련된 파워링크가 여러 개 뜨면서 페이지 수가 넘어가기도 하니, 많은 업체들이 1~5번째 내로 자신의 업체가 뜨길 원합니다.

 

이렇게 인기가 높은 검색어의 경우, 광고 예산으로 매일 몇십 만원은 금방 소진이 되며, 한 달로 계산하면, 몇 백만원이나 몇 천만원까지도 소요됩니다. 대기업 같은 경우, 파워링크로 어마어마한 돈을 소진한다고 합니다. 파워링크로 1~5번째로 뜨는 업체는 정말 많은 광고 예산을 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워링크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필요한 부분만 주기적으로 노출하는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예산이 부족한 중소 업체의 경우, 파워링크의 순위 대에 계속 자신의 업체를 표시하는 것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말 필요한 부분만 단 시간에 노출시키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홍대 근처의 새로운 떡볶이 매장을 홍보하고 싶다면, 자신의 업체명, 위치, 품목 등을 노출하는 게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떡볶이를 주로 먹고 싶은 시간대, 날짜를 합리적으로 정한 뒤에, 이렇게 정한 키워드를 일정 시간 파워링크를 통해 노출시키는 전략입니다.

 

홍대에 위치한 '홍길동 떡볶이'는 시험 결과 젊은 사람들이 주로 점심 시간에 이용하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수단으로 손님들에게 단기간 음료 무료 이벤트를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파워링크에 사용하게 될 키워드는 '홍길동 떡볶이', '홍대 떡볶이 맛집', '홍대 떡볶이 음료 무료'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약 오전 12시 ~ 오후 2시 사이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점심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홍대 근처 떡볶이를 검색할 때, 1~10등 파워링크 내에만 든다면, 적지 않은 인원이 업체명과 내용들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딩이 각인될 수 있습니다. 24시간 광고 비용을 쓰지 않아도, 전략에 따라 특정 키워드를 정한 뒤에 특정 날짜 및 시간대에 광고 비용을 투자함으로써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이 부담이 된다면, 광고주에게 무작정 접근하는 광고 대행사를 믿기 보다는, 네이버에서 지정한 공식 대행사를 활용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공식 대행사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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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aedu.naver.com/adguide/manage/adAgency.nhn

 

네이버 광고

 

saedu.naver.com

위의 업체들은 네이버와 공식 계약을 맺은 검색광고 전문 대행사입니다. 비공식 대행사에 광고관리를 맡기는 경우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대행사를 이용할 경우에는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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